스타트업에서 사용하면 좋을 업무 협업툴 추천 (총무, 마케팅, 개발, 세일즈팀)

팀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올인원 협업툴, 스타트업 필수템! 업무 효율과 퀄리티를 한 번에 높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타트업에서 사용하면 좋을 업무 협업툴 추천 (총무, 마케팅, 개발, 세일즈팀)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팀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이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협업툴인데요. 프로젝트 관리, 결재, 메일 등 업무를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실시간 소통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직원이 많지 않은 스타트업은 인력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하기 때문에 협업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데요. 협업툴은 업무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협력을 끌어올려 퀄리티를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오늘은 부서별로 올인원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협업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효율적인 소통을 원한다면 “잔디(JANDI)” 


출처 : 잔디 홈페이지 (https://www.jandi.com/)

잔디는 메신저 기반 협업툴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잔디의 강점 중 하나는 여러 서비스의 알림을 한 곳에서 받아볼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툴을 일원화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구글 캘린더, JIRA, RSS 등 외부 도구와 연동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외주, 소싱이 필요하다면 ”캐스팅엔(CASTINGN)”


출처 : 캐스팅 홈페이지 (https://www.castingn.com/)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내부 인력만으로는 처리하기 어려운 업무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안전한 절차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캐스팅엔을 이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캐스팅엔은 마케팅, IT, 개발, 인테리어, 영상, 워크샵, 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의 외주 업체를 추천하고 계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싱 요청부터 계약 절차, 프로젝트 완성까지 밀착케어를 제공해, 시간과 비용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 협업 CRM툴 “릴레잇 (Relate)”


출처 : 릴레잇 홈페이지 (https://www.relate.kr/)

릴레잇은 잠재고객을 한 곳에서 관리하는 세일즈 CRM 툴입니다. 릴레잇은 세일즈 데이터뿐만 아니라 마케팅 및 제품 데이터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각 영업 단계별로 현황을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합니다. 

PDF로 파악하는 고객 반응 “세일즈클루(salesclue)”


출처 : 세일즈클루 홈페이지 (https://salesclue.io/)

회사는 소개서나 리포트 등 다양한 형태로 PDF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고객이 얼마나 읽었고, 어느 정도로 전환됐는지 확인하긴 어렵죠.

세일즈클루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는데요. 고객이 자료를 읽는 순간 메일 등으로 알림을 보내주어, 유관 부서에서 즉시 팔로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어떤 페이지에 오래 머물렀는지 파악할 수 있어 이후 미팅에서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인원 총무 구매 B2B 서비스 “업무마켓9 (workmarket9)”


출처 : 업무마켓9 홈페이지 (https://www.workmarket9.com/)

업무마켓9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올인원 총무 구매 플랫폼입니다.

업무마켓9는 간접구매 관리 솔루션과 업무용 쇼핑몰을 제공하여 기업의 구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기업의 구매 활동과 관련된 합리적인 내부 제어 및 구매 업무를 디지털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경영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상품을 한 곳에서 구매하고 한 번에 관리하세요.

업무마켓9은 간접구매에 해당되는 모든 품목을 구매부터 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하게 하는 국내 최초 마켓형 간접구매 솔루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