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마켓9이 일하는 이유
업무마켓9은 기업이 구매하는 일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규모에 상관없이 회사의 공적인 비용을 지출하는 일은 어느 곳이나 중요하거든요.
업무마켓9은 기업이 구매하는 일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규모에 상관없이 회사의 공적인 비용을 지출하는 일은 어느 곳이나 중요하거든요.
특히 요즘처럼 시장이 위축되는 시기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스타트업은 투자금을 마지막 기회로 보면서 1원까지 옳은 곳에 활용해야 하고, 중견·대기업은 돈이 새고 있는 곳은 어딘지 어두운 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그런데 B2B 시장은 참 불투명합니다.
'이거 얼마예요?' 물어보면 대답 대신 '일단 앉아서 얘기해 봅시다' 하며 협상이 시작되거든요. 어떤 협상이든 정보가 큰 쪽이 이기게 되는데, 아쉽게도 B2B 시장은 소비자에게 상당히 불친절한 곳입니다.
아직 검색창의 한계가 존재하는 유일한 분야죠.
정보가 부족하고, 그렇기때문에 높은 확률로 협상에서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운 좋게 협상에서 한 번 이겼다고 해도,
그 담당자는 다음 프로젝트에서 또 같은 업체와 거래를 이어가게 됩니다. 왜냐면 그나마 정보가 가장 많은 업체기 때문이에요. 자연스럽게 검토는 단순해지고, 이 과정이 지속되다 보면 '□△기업의 밀어주기식 운영', '뒷돈' 같은 부정 이슈가 터지게 됩니다.
업무마켓9은 기업의 구매환경이 투명해지는 것을 목표합니다.
그러기 위해 뜻이 맞는 공급업체들을 모아 B2B 오픈마켓을 조성하고 있죠. 이곳에서는 거래에 참여하는 당사자들이 동일한 레벨의 정보를 가지고 공정한 협상이 가능합니다. 투명해진 거래 내역은 당사자는 물론 모든 관리자들이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스팅엔은 기업의 소싱을 위한 플랫폼을
업무마켓9은 기업의 통합 구매를 위한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시장은 함께할수록 더 투명해집니다 :)
- 캐스팅엔 : https://www.castingn.com/
- 업무마켓9 : https://www.workmarket9.com/